교육활동계획안
학년 | 교육주제 | 교육목표와 활동 | |
---|---|---|---|
초등학교 1학년 | 유자나무야, 잘 자라렴~ | 교육 목표 | ◦ 유자농원의 봄을 생각해 보고 이야기할 수 있다. ◦ 유자꽃을 관찰하고 모양과 향기에 대해 말할 수 있다. ◦ 유자나무의 이름을 지어주고, 나의 유자나무에게 나를 소개할 수 있다. ◦ 노랫말을 바꾸어 부르고, 잘 자라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. |
교육 활동 | ◦ 유자농원의 봄을 생각해 보고 이야기하기. ◦ 유자꽃을 관찰하고 모양과 향기에 대해 말하기. ◦ 유자나무의 이름을 지어주고, 나의 유자나무에게 나를 소개하기. ◦ 노랫말을 바꾸어 부르고, 잘 자라라고 이야기하기. |
||
초등학교 2학년 | 유자꽃 그림엽서 만들기 | 교육 목표 | ◦ 유자나무에서 떨어진 유자꽃을 모을 수 있다. ◦ 유자꽃으로 멋진 그림엽서를 만들 수 있다. ◦ 유자나무의 이름을 지어주고, 나의 유자나무에게 나를 소개할 수 있다. ◦ 친구들에게 내가 만든 유자꽃 엽서를 소개할 수 있다. |
교육 활동 | ◦ 유자나무에서 떨어진 유자꽃 모으기. ◦ 유자꽃으로 멋진 그림엽서 만들기. ◦ 친구들에게 내가 만든 유자꽃 엽서를 소개하기. |
||
초등학교 3학년 | 유자농장의 소중한 일꾼, 수정벌을 지켜요. | 교육 목표 | ◦ 유자농장에서 수정벌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다. ◦ 수정벌이 되어 유자꽃을 수정할 수 있다. ◦ 수정벌이 사라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이야기할 수 있다. |
교육 활동 | ◦ 유자농장에서 수정벌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기. ◦ 수정벌이 되어 유자꽃 수정하기. ◦ 수정벌이 사라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이야기하기. |
||
초등학교 4학년 | 유자나무의 삶, 알아보기 | 교육 목표 | ◦ 돋보기로 유자씨와 어린 잎, 꽃, 유자나무를 관찰하고,특징을 이야기할 수 있다. ◦ 여러해살이 식물들의 한살이를 알 수 있다. ◦ 한 살이 카드를 이용하여 유자나무의 한살이를 알 수 있다. |
교육 활동 | ◦ 돋보기로 유자씨와 어린 잎, 꽃, 유자나무를 관찰하고, 특징 이야기하기. ◦ 여러해살이 식물들의 한살이 알기. ◦ 한 살이 카드를 이용하여 유자나무의 한살이 알기. |
||
초등학교 5학년 | 건강한 유자강정을 만들어요 | 교육 목표 | ◦ 건강한 유자강정을 만들어 포장할 수 있다. ◦ 유자강정을 선물할 분을 떠올리며 감사카드를 쓸 수 있다. ◦ 유자강정과 유자차를 맛보고, 균형잡힌 식생활을 위한 실천약속을 말할 수 있다. |
교육 활동 | ◦ 건강한 유자강정을 만들어 포장하기. ◦ 유자강정을 선물할 분을 떠올리며 감사카드 쓰기. ◦ 유자강정과 유자차를 맛보고, 균형잡힌 식생활을 위한 실천약속을 말하기. |
||
초등학교 6학년 | 친환경농업을 실천해요 (벌레퇴치제 만들기) | 교육 목표 | ◦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◦ 친환경농업에 도움되는 벌레퇴치제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◦ 친환경 벌레퇴치제를 유자나무에 살포할 수 있다. |
교육 활동 | ◦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방법 알기. ◦ 친환경농업에 도움되는 벌레퇴치제 만들기. ◦친환경 벌레퇴치제를 유자나무에 살포하기. |